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조회수 71
제목 산화생분해 FAQ
작성일자 2019-05-31

Q) 산화 생분해는 무엇입니까?

산화 생분해는 기존 플라스틱 제품들을 변형시켜 궁극적으로 미생물의 먹이로 만드는 과정을 말합니다. 첨가제는 산화 작용을 촉진하여 플라스틱의 분자 분해를 만들며 그 후, 일상생활에서 흔히 존재하는 미생물들이 남은 고분자 구조를 생분해 시킵니다.


 

Q) 우리는 왜 산화 생분해 플라스틱이 필요합니까?

수천 톤의 폐플라스틱이 매일 전세계 환경에 유입되고 있으며 수십년 동안 남아있습니다. 어떤 국가도 재활용을 위해 모든 플라스틱을 수거하거나 다른 형태의 책임 있는 처분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산소의 존재만으로 분해 될 수 있는 산화 생분해 플라스틱이 필요합니다.


 

Q) 어떤 원리로 분해가 진행됩니까?

매우 적은 양의 분해성 첨가제를 공정과정에 투입합니다. 이것은 열 산화 시스템으로서, 첨가제 활성화 되면 산소에 의해 고분자의 분자 사슬이 끊어지고 제품이 분해가 됩니다. 첨가제는 제품이 탄소와 수소에 접근할 수 있도록 분자량을 감소시키고 이후에 박테리아, 곰팡이 같은 미생물에 의해 생분해가 됩니다.
 

Q) 산화 생분해로 무엇이 남습니까?

생분해 이후에 남는 것은 이산화탄소, , 바이오매스 같은 미생물 부산물 뿐입니다.


 

Q) 산화 생분해 플라스틱이 생분해 되지 않는 환경이 있습니까?

산화 생분해는 산소가 있어야 산화분해가 진행되며 혐기성 환경에서는 산화 생분해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산화 생분해는 메탄(강한 온실가스)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Q) 산화 바이오플라스틱은 중금속을 포함하고 있습니까?

아닙니다. 금속염이 존재합니다. 금속염은 사람의 음식에 포함 되는 원소입니다. , 수은, 카드뮴과 같은 물질은 산화 생분해 플라스틱에 사용 되지 않습니다.

Q) 얼마나 시간이 흘러야 분해가 됩니까?

산화 생분해성 플라스틱의 중요한 장점은 필요한 기간 내에 분해되도록 설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닐봉투의 평균 사용기간은 보통 약 18개월로 설계됩니다. 그러나 더 짧거나 더 긴 시간도 가능합니다. 열과 빛은 과정을 가속화 시키겠지만 분해에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수명이 다해 실외 환경에서 버려지면 기존 플라스틱보다 훨씬 빨리 분해됩니다.

 

Q)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매우 적은 비용입니다. 고분자의 1% 정도의 첨가물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산화 분해 플라스틱은 기존 플라스틱 설비로 생산 할 수 있습니다.